기사상세페이지

목재산업 분야 2개 사업 공모

기사입력 2021.02.03 22: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목재산업 분야 2개 사업 공모.jpg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목재산업 육성 및 올바른 성형목탄 이용 홍보를 위해 '2021년 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과 '성형숯 자살 방지 문구 삽입사업' 공모를 2월 26일까지 실시한다.

    '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은 국산 목재 생산 시기 도래에 따라 목재의 부가가치를 증대하고 노후화된 목재 제품 제조시설을 현대화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전국 12개소 중 서구는 2개소가 대상이다.

    개소당 사업비는 2억 원으로 보조금 1억2천만 원(60%)과 자부담 8천만 원(40%)이 지원조건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서구 관내 목재생산업 중 제재업으로 등록이 돼 있는 업체여야 하며, 사업의 주요 내용은 목재산업시설 현대화를 위한 건조, 제재·가공, 방부, 목탄 제조시설 등 노후화된 시설 교체와 인건비 및 경비 절감을 위한 자동화 시설 신규 설치 등이다.

    '성형숯 자살 방지 문구 삽입사업'은 성형숯 포장지 등에 자살 방지 및 일산화탄소 위험성 문구 등을 삽입해 자살을 예방하고, 목재 제품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1개소가 대상이 된다.

    개소당 사업비는 2천만 원으로 보조금 1천400만 원(70%)과 자부담 600만 원(30%)이 지원조건이다. 공고일 기준 서구 관내 목재생산업 중 제재업 4종이나 목재수입유통업으로 등록돼 있어야 하며, 지원 범위는 포장지 및 박스 인쇄용 동판 제작이나 자살 방지 및 품질표시 등의 문구 인쇄, 포장지나 박스 등의 인쇄를 위한 시설의 구매비가 해당한다.

    공모에 신청하려면 공모 기간(2월 3∼26일) 내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갖춰 서구청 공원녹지과를 방문하거나 e나라도움(www.gosims.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소통-서구소식-고시공고 메뉴)와 서구청 공원녹지과 산림관리팀(032-560-4792)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