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겨울방학 온라인 전통공예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1.01.19 2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겨울방학 온라인 전통공예교실 운영.jpg

     

    여주시(시장 이항진) 여주박물관에서는 2021년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2월 2∼25일까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2시에 운영한다.

    2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설빔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닥종이 인형을 만드는 '설빔 입은 닥종이 인형' 프로그램을, 3∼2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액운을 막아주는 코뚜레'라는 제목으로 액운을 막아주는 의미를 가진 민화와 소코뚜레로 벽걸이 장식품을 만든다.

    2월 4일부터 25일 매주 목요일에는 우리 고장의 문화재에 대해 알아보며 새해 소망을 담은 삼층석탑 모형을 만드는 '소망을 담은 탑'을 운영한다.

    교육신청은 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체험교구 수령 후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수업이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별 해당 요일에 1회만 참여 가능하며, 체험교구는 수업 일주일 전 여마관 안내데스크에서 직접 수령해야 한다.

    2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으뜸이 서예가 사농 전기중 선생님과 함께 온라인으로 새해 소망 써주기 행사를 진행하며,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매시간별 사전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쌍방향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행사가 운영되고 새해 소망은 우편으로 전달된다.

    관련 내용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의(031-887-3586)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