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 최초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8월 17∼22일까지 개최

기사입력 2020.07.28 11: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국 최초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jpg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전국 최초로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중고등학생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그에 따라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진로진학 관련 정보 및 상담을 대학, 중고교와 협력해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행사로 매년 1만여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Click 꿈, 미래를 마주하다!'를 주제로 8월 17∼22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진학, 진로, 미래 교육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분야별로 2∼8개 관, 모두 12개 관을 운영한다.

    모든 운영관은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플랫폼은 기존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http://www.dge.go.kr/jinhak) 내에 구축 운영된다.

    대구 소재 중고교 재학생 및 졸업생과 학부모 등이 주 참가 대상이며, 8월 1일부터 운영관 별 신청 기간에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운영관 별 운영 내용을 살펴보면, ▲'대입 특강관'에서는 김경범 교수(서울대, 전 입학본부장) 등 3명의 특별 강사가 미래교육과 대입, 2021 대입 전형 분석, 2022 및 2023 대입 제도의 변화와 대응 전략 등을 주제로 대입 특강을 3회 진행한다.

    ▲'대학 상담관'은 수도권 및 지역의 주요 대학과 우리 지역 전문대학 등 50여 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2021 대입 전형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하며, 대학에 따라 상담 신청자에 대해 입학사정관을 통한 원격 진학 상담을 제공한다.

    ▲'수시 상담관', '자기소개서관', '개별 면접관' 등에서는 2021 수시 모집 전형에 수험생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구진학진로지원단 상담교사들이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고1, 2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디자인관'이 운영되며, 대학생 멘토단이 고교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대입 멘토-멘티관'도 운영된다.

    ▲직업 세계를 깊이 이해하고 진로 실현 동기를 강화해 줄 '전문 직업인 특강관'도 온라인 박람회의 취지를 살려 국내는 물론 외국까지 30여명의 전문 직업인을 초빙해 운영된다.

    ▲진학 및 진로 프로그램과 연계해 현행 진로진학 교육이 나아갈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도록 '고교학점제관'과 'IB(국제바칼로레아) 프로그램관'도 운영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