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0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공모

기사입력 2020.03.20 19: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는 도내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의 차별성·특수성을 반영한 관광 테마 골목을 선정하고 홍보·마케팅·컨설팅 등의 활성화 사업을 지원한다.

    관광 테마 골목이란 역사·문화·체험·맛집·생태·레저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여행콘텐츠를 보유하고, 이를 관광 상품화 할 수 있는 골목 등을 일컫는다.

    도는 공모를 통해 총 7곳의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경기관광공사에서 해당 시·군 및 지역협의체와 협의를 거쳐 1곳당 1억8천만원 정도의 예산을 시·군의 직접 활성화 사업에 지원하며, 선정된 사업대상지에는 ▲전문가 자문 및 밀착 컨설팅 ▲주민참여 역량 강화 지원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관광코스 및 테마 프로그램 개발·운영 ▲맞춤형 홍보 등의 활성화 지원을 한다.

    공모 신청은 시·군별 2곳 이하로 선정해 경기도에 4월 3일까지이며 공문으로 신청해야 한다.

    관련 내용은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o.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장영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기도에는 지역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진 숨은 매력지가 매우 많아 올해 시범사업으로 관광 테마 골목 7곳을 선정하고 컨설팅, 콘텐츠 개발, 홍보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으며, "이는 지역관광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