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교육청 1층 갤러리 이름에서 27일까지 '이동규 사진전' 개최

기사입력 2020.03.13 22: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교육청 교육청 1층 갤러리 이름에서 27일까지 '이동규 사진전' 개최.jpg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청 1층 갤러리 이름에서'이동규 사진전'을 3월 27일까지 개최한다.

     

    작가 이동규는 삽교고등학교 교사로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영남미술대전 초대작가, 대한민국 선거 사진 공모전 금상,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 금상 등 다수의 수상을 했다.


    이번 사진전은 '내포 신도시와 예산의 과거와 현재'라는 주제로 열리며, 전시 중인 40점의 사진은 1천 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충절과 애향의 고장 예산으로 관람자를 초대하고 있으며, 전시회를 통해 현재와 과거가 끊임없이 대화하는 역사의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액자 속 사진은 삽교역, 오가역, 예산역 등 예산 주변의 풍치가 그득하다. 특히 예산군청, 충남교육청의 청사 사진 등이 연도별 기록 사진으로 걸려있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기록 사진들을 보면서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자료가 될 수 있겠다"며 "한국화, 유화, 사진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이음 갤러리가 교육 가족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